1. 원광대학교는 2024학년도 입학식을 학과별로 진행했습니다. 전체 68개 학과에 신입생 3,050명이 입학해 충원율 99.83%를 기록했습니다. 입학식 이후 2024학년도 총학생회 출범식이 열려 새학기 활기찬 캠퍼스 분위기를 띄웠다고요.(3월 4일)    

 

2. 정화사가 첫 운영위원회를 열고 정화사의 역할과 계획을 논의했습니다. 정화사는 제270회 임시수위단회에서 ‘교전·교서 편정 규정’이 마련됨에 따라 탄생한 기구로 원불교 교서의 편수 업무를 담당합니다. 이날은 ‘교서편수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이 논의 됐습니다.(2월 21일, 교정원장실)  

 

3. 대구경북교구가 성주성지 훈련원 착공 봉고식을 진행했습니다. 180여 명의 출재가 교도들은 함께 마음을 모아 성주성지 훈련원의 원만한 착공을 기원했죠. 강의 및 숙박시설이 잘 갖춰진 훈련원을 기대합니다.(3월 1일, 성주성지) 

 

4. 3·1절 산상기도가 전국 13개 교구에서 진행됐습니다. 출·재가 교도들은 교단 제4대를 맞이하는 축원과 자신봉찬을 다짐하고 인류의 해원, 상생, 평화통일을 기원했습니다.(3월 1일, 각 교구)

 

5. 청소년교화박람회가 ‘지금 우리는 교화적인가? 교화의 적인가?’라는 주제로 열렸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교화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유익한 정보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교구 교재와 아이디어, 프로젝트워크숍이 진행됐습니다.(2월 20~21일, 영등포 하이서울유스호스텔)

 

6.  군 교육기관(육사, 공사, 해사, 3사교, 학군교) 졸업 및 임관축하 예회가 열렸습니다. 원불교 초급장교 탄생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군종교구, 논산 군종센터)   

 

7. 교단을 위해 일생을 살아오신 전무출신 20분(名)의 퇴임봉고식이 열렸습니다. 서원으로 걸어오신 그 길에 감사와 존경을 올립니다. 건강 보전하며 종법사님 법문해 주신 “무생법인을 얻고, 생사자유의 힘” 쌓는 수도 생활을 응원합니다. (3월 13일, 중앙총부 반백년기념관)   

 

8. 원불교대학원대학교 관례식이 진행됐습니다. 총 23명의 관례인이 관례봉고식을 올렸으며 추천교무님과 지도교무님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를 보냈다고요. 예비교무님들의 힘찬 발걸음을 기대합니다.(3월 14일, 원불교대학원대학교) 

 

9. 학교법인 영산성지학원이 ‘다시개벽, 우리함께 희망교육’이라는 주제로 교직원 연수를 실시했습니다. 결제식을 시작으로 법인 정책 공유와 주제회화 및 강연 등 나를 새롭게, 학교를 새롭게, 세상을 새롭게 하자는 다짐의 시간이었다고요.(2월 22일, 영광 국제마음훈련원)   

 

10. 경기인천교구 재가출가 교도들이 익산성지를 찾아 전산 종법사를 모시고 훈증법회를 열었습니다. 1천여 명의 재가출가 교도들이 참석한 훈증법회에서 전산 종법사는 설법을 통해 일상수행의 요법과 교당 내왕시 주의사항 등을 비롯한 상시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2월 25일, 중앙총부 반백년기념관)

 

 

11. 제9회 원불교 콘텐츠공모전이 ‘원불교 중앙총부 건설 100주년, 감사생활, 대종경 전망품’을 주제로 단편영상, 창작성가, 문학상, 서예 분야의 작품을 모집, 선정했습니다. 시상식은 4월 4일 원불교익산성지 깨달음축제 개막식에서 열릴 예정입니다.(3월 18일, 문학상 심사) 

 

12.  서울원문화해설단이 제1회 원불교 서울성적지 연구보고회가 열고, 소태산 대종사의 서울 행적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날 보고내용은 임시경성역 위치와 태평여관 추정지, 김영신 외가와 북악산 약수터 위치 등 자료문헌을 통한 연구결과를 보고했습니다. 대종사님의 성혼이 서울에 가득하네요.(3월 4일, 한강교당)   

 

 

저작권자 © 월간원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