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유기농 절임배추로 한옥 대각전 불사를 응원해주세요!

 해남은 남도의 땅 끝으로 연중 따뜻한 해풍과 비옥한 토양을 가지고 있으며 일조량이 풍부하여 배추가 생육 되는 데에는 최적의 환경입니다. 이곳에서 친환경 유기농산물 인증을 받은 배추만을 직접 재배하고 절여서 공급하는 공장(HACCP인증)을 교도님이 운영하고 있어 교당 봉공회 수익사업으로 절임배추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해남교당은 창립 40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교화전기를 마련하고자 교도님들이 한 마음으로 뭉쳐 대각전과 어린이집을 신축하고 있습니다. 전통 한옥 대각전을 통해 원불교가 한국 자생종교로서 해남지역에 전통종교의 입지를 다시 다져보려 합니다. 교당 뒤로 위치한 해남 금강산을 찾는 수많은 탐방객들에게 원불교의 신앙성과 위상을 높이고자 하는 뜻도 담겨있습니다.

 또한 해남에서 원광어린이집과 원광유치원 운영으로 보육 사업을 시작한지 33년이 되어갑니다. 원광어린이집의 경우 개원 이래 가정집 형태로 유지됐는데, 벽체에 금이 가는 등의 심한 구조적 문제로 신축이 불가피하게 되었습니다.

 없는 살림이지만 교도님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뭉쳐 건축비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해남 지역의 유명한 토산물을 판매하여 건축불사를 이루려고 합니다. 전국 교도님들께서 해남교화를 위해 같이 힘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월간원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