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광원광>게시판>공지게시판
 
제목 : 문화체육관광부, 2012년도 우수 콘텐츠잡지<월간원광>선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02-21 조회수 1758

문화체육관광부, 2012년도 우수 콘텐츠잡지 총 52종 선정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는 ‘2012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 콘텐츠잡지’로 <월간원광>, 월간<중앙>, <행복한동행>, <레몬트리>, , , <객석>, , <현대문학>, <마이크로소프트웨어>, <꼬망세> 등 52종을 최종 선정, 발표하였다.


□ 우수 콘텐츠잡지 선정?지원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내 잡지 시장을 활성화하고 잡지 콘텐츠의 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해 2005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잡지 산업 진흥 정책의 일환이다. 정치?경제?사회?문화?산업?과학?종교?교육?스포츠 등 모든 분야의 잡지를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우수 콘텐츠잡지를 문화소외시설에 지원함으로써 문화 복지를 구현하고 잡지를 질적으로 향상하는 것은 물론, 국내 잡지 산업 진흥에도 기여해 오고 있다.


□ 우수 콘텐츠잡지 선정은 창간된 지 3년 이상이 되었고, 국내에서 발행되고 있는 유가잡지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지난 1월 공개공모를 통해 접수를 받은 결과, 총 116종의 잡지가 접수되어 잡지사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 기사(콘텐츠) 내용은 잡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16명이 심사를 했으며, 편집/디자인과 표지/사진은 심사위원 각 2명씩 4명이 심사를 했다. 총 20명의 심사위원이 2일에 걸쳐 엄격한 심사를 통해 시사/경제/교양지, 여성/생활정보지, 스포츠/취미/레저지, 문화/예술/종교지, 과학/기술지, 산업/농수축산지, 교육/학습지, 지역지 등 8개 분야 총 52종을 금년도 우수 콘텐츠잡지로 선정하였다.


□ 금년도에 선정된 잡지에는 격월간 『대동문화』, 월간 『마포』등 특정 지역을 대상으로 발행하는 지역 잡지도 포함되었는데, 이는 지방자치시대를 맞아 지역 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사회에 필요한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 제공하는 데 동기를 부여하여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우수 콘텐츠잡지로 선정된 잡지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우수 콘텐츠잡지 인증 로고를 일정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사)한국잡지협회는 약 11개월 동안 1종당 1천1백만 원 상당의 잡지를 구입, 총 7만여 권을 잡지 성격별로 분류하여 그 성격에 맞는 문화소외시설(군부대, 다문화가족센터, 전문계 고등학교, 장애인생활 및 직업시설 등) 총 275개소에 배포할 계획이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앞으로 잡지 산업 진흥 5개년 계획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노력을 경주하며, 특히 잡지를 미디어 산업의 기반으로 인식하고 매체 간 균형적인 발전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원광> 정기구독권